Tour Guide

    • TOUR #1 화개장터

      펜션에서 차량으로 6분거리

      화개장터는 지리산에서 시작한 화개천과 섬진강이 합류하는 지점에서 열리던 전통적인 재래식시장이며 5일장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던 곳입니다. 최근에는 상시시장이 개장되어 특별히 5일장이 따로 서지는 않습니다.

    • TOUR #2 피아골 단풍

      펜션에서 차량으로 9분거리

      피아골 단풍은 지리산 10경에 들 만큼 가을 지리산의 으뜸 으로 꼽힙니다. 피아골은 삼홍으로 유명한데 산과 물, 사람 까지 모두 붉게 물든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단풍 제례, 숲속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됩니다.

    • TOUR #3 십리 벚꽃길

      펜션에서 차량으로 9분거리

      화개의 벚꽃은 십리벚꽃으로 잘 알려진 길입니다. 이 길을 사랑하는 청춘남녀가 두 손을 꼭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 한다고 하여 ''혼례길''이라고도 합니다. 데크구간에는 고보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더하고 벚꽃과 하동 야생차밭이 만나면 누가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출처:한국관광공사)

    • TOUR #4 최참판댁

      펜션에서 차량으로 16분거리

      박경리 선생의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로 유명한 악양 평사리는 섬진강이 주는 혜택을 한 몸에 받은 땅입니다. 평사리가 위치한 지명인 악양은 중국의 악양과 닮았다하여 지어진 이름이여 중국에 있는 지명을 따와서 평사리 강변 모래밭을 금당이라 하고 모래밭 안에 있는 호수를 동정호라 했습니다. 악양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것 중에 소상팔경이 있으며 평사리에 위치한 동정호와 악양의 소상팔경은 이곳 사람들의 자랑거리로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가득 담긴 풍경을 자아냅니다.

    • TOUR #5 섬진강대나무숲길

      펜션에서 차량으로 21분거리

      전라남도 구례에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숲 입니다. 구례군청과 공영버스터미널이 있는 읍내 근처, 섬진강변에 자리하고 있는 이곳은 약 500m에 걸쳐 가볍게 거닐 수 있는 대나무 숲 입니다. 예부터 대나무 숲이 있었던 곳 이라고 합니다. 관리하는 사람이 없어 방치되고 있었던 숲을 정돈해 길을 낸 것입니다.
      (출처:한국관광공사)

    • TOUR #6 화엄사

      펜션에서 차량으로 22분거리

      화엄사는 구례읍에서 동쪽으로 5.4km 떨어진 곳,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천년 고찰로 544년(백제 성왕22년)에 연기조사가 창건하였다하여 절의 이름을 화엄경(華嚴經)의 화엄 두글자를 따서 붙였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해회당과 대웅상적광전만 세워졌고 그후 643년(선덕여왕 12년) 자장율사에 의해 증축되었고 875년(신라 헌강왕1년)에 도선국사가 또 다시 증축하였습니다. 임진왜란 때 불타 없어진 것을 1630년(인조 8년)에 벽암선사가 절을 다시 세우기 시작하여 7년만인 인조 14년(1636년)에 완성하였습니다.

    • TOUR #7 지리산국립공원

      펜션에서 차량으로 41분거리

      지리산국립공원은 3개 도 1개 시 4개 군 15개 읍·면에 광대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수십여 개가 넘는 높고 낮은 산봉우리들이 굽이굽이 이어지며 부드럽게 펼쳐내는 산의 실루엣은 어머니의 품속처럼 포근함과 따스함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아름다운 계곡과 폭포, 징, 담, 소 등이 계절별로 독특함을 보여주고 있으며, 지리산을 따라 남해로 이어지는 섬진강의 멋스러운 풍광도 지리산의 아름다움을 더해 주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한국관광공사)